영화, 예술 영화, 저예산 영화 등의 경우는 아예 상영조차 하지 못하고 있다.
(2) P&A와 흥행
P&A는 Print and Advertisement, 즉 프린트 및 광고홍보비다. 좀 더 상세한 항목을 살펴 보면 홍보비(홍보인건비, 홍보자료비, 프로모션진행비, PPL비 등)과 프로모션비용(시사회나 이벤트 진행비, 판촉물 제작비 등),
옷장 문을 통해 우리 세계로 돌아온다. 시간은 전혀 흐르지 않았다.
<중 략>
④특징
첫 번째, 구체적인 현실 세계의 접점을 제시했다는 것, 신화적인 전쟁 무용담의 요소를 강조했다는 점이 특징이다. 그리고 이런 점은 특수효과의 사용에 힘입어 잘 드러나고 있다.
현실 세계의 배경을 2차대전 중
나니아연대기’를 통해 본 기독교 문화
☞ 나니아연대기란?
영화로 출시된 나니아연대기 <사자와 마녀와 옷장>은 원래 나니아 시리즈 7편중 제 2편에 해당한다. 출간 이후 50년이 넘는 시간 동안 판타지 소설의 바이블로 자리를 지키고 있는 '나니아연대기' 는 신학자인 C.S. 루이스가 쓴 유일한
1.책 소개
1.1 책의 제목과 저자
이번에는 C.S. 루이스의 대표작 중 하나인 '나니아연대기'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. '나니아연대기'는 일곱 권의 소설 시리즈로 구성된 판타지 소설입니다. 첫 번째 책인 '사자, 마녀그리고옷장'은 1950년에 발간되었으며, 그 후 1951년부터 1956년까지 매년 새로운
전체 서론
인류의 문자문명 역사와 함께 해 온 학문인 문학은 그 범위나 깊이에 있어서 결코 만만한 학문이 아니다. 그래서 우리는 기독교적인 안목에서 문학을 바라보면서 몇 가지 방법론적인 전제를 가지고 연구를 했다.
1)모든 문학의 형태를 다루지 않을 것이다. 연구 대상을 소설의 형태를 가
얼마 전, 폭력적인 영화, 드라마, 게임을 즐기는 사람은 타인의 고통에 둔감해져 남에게 사랑을 베푸는데 시간이 더 오래 걸린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.
미국 미시건 대학의 연구팀은 대학생 320명을 두 그룹으로 나누고 한 그룹은 폭력적인 비디오 게임, 다른 그룹은 비폭력적인 게임을 각각 20분 동
영화를 만들어야만 했다. 그것을 피할 수는 없었다. 13년 전에 나는 내 삶에 있어서 어려운 고비에 놓이게 되었다. 그리고 그리스도의 수난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했다. 삶이 힘든 것이다. 모두들 삶 속에서 고통 받고 나 역시 예외는 아니었다. 나는 내 상처를 치유하기 위해 그리스도의 상처에 다가갔다.
영화들에 비해 100만에 도달하는 시간은 더 오래 걸렸으나, 이후 가속이 붙어 34일 만에 800만 관객을 달성했다. 또한 영화를 보고 새로운 재미를 발견한 관객들이 다른 이들에게 이 영화를 알리기 위해 가족과 친구들에게 권하고, 일부는 함께 다시 영화관을 찾았다. 그리고 두 번째 보면서 또 다른 새로
2.애니메이션의 요소들
(1) 만화적 요소
① 애니메이션은 만화적인 요소(과장, 생략, 왜곡)를 대부분가지고 있다. 특히 만화의 과장은 애니메이션에서도 필수적인 요소가 된다. 즉 표현되어지는 소재는(셀 그림, 화학 진흙, 필름 위의 그림, 인형 혹은 모래...) 사실을 표현하되 훨씬 유머스럽게, 훨씬
그러나 기업화 정책은 제작 부문, 특히 제작 조건의 외양을 갖추는 데 치중했을 뿐 영화사들의 실질적인 체질 개선에는 기여하지 못했다. 영화사들은 스튜디오를 갖추고 배급과 상영의 체계를 갖추는 등 안정적인 제작 시스템 마련을 위해 노력하긴 했지만, 등록을 위해 부족한 기자재를 임시 대여하거